전국해안도로 도보여행-33(부산 태종대-광안리해수욕장)
10월6일(수요일)
06:00 기상
08:00 찜질방 출발, 태종대 앞 식당에서 아침식사
10:50 부산대교 도착, 처음 부산대교 앞에 도착했을때 대교상에 인도가 없고 차도만 보였다. 인근상가 주인에게 물으니 5분저도만 더 가면 대교로 올라가는 인도가 있다고 알려준다.
11:30 자갈치 시장 도착, 우리나라 최대의 어시장 자갈치 시장에 왔는데 그냥갈 수 없고 전복을 만원치 주문하여 회로 썰어서 2층으로 올라가니 삼천원을 더주고 먹고나왔다.
12:10 롯데백화점 도착, 비상용 식량으로 튀긴빵을 사고 물병에 물을 채워서 나왔다.
12:40 부산역 도착, 지금까지 부산지역 관광지도가 없었는데 부산역에 가면 있을 것 같아 찾아가니 역시나 다양한 관관지도를 갖추고 있었다. 그중 가장 잘 도식된 지도를 가지고 만남의 광장에서 잠시 휴식후 나왔다.
14:10 자성대공원(문현동) 비락건물 구내식당에서 한정식으로 점심식사, 광안대교로 철발...
17:00 광안대교 입구 도착, 여행시 정보획득이 이렇게 중요할줄이야!! 내가 광안대교를 건너간다고 여러사람에게 말을 해도 그렇거니하더니 실제로 입구에 도착하니 사람은 통행할 수 없고 자동차만 다닐 수 있는 자동차 전용도로아닌가??? 지역 도로공사에 확인해봤어야 하나??? 이를 어쩌나 그냥 안면몰수하고 건너갈까고 생각도 해 보았지만 위험할 것 같아 참았다. 그렇다면 광안리 해변을 돌아 갈 수 밖에...
18:00 광안리 해수욕장내에 있는 호텔 호메르스 사우나 찜질방에 도착, 지금까지 해수욕장내에는 찜질방이 하나도 없었는데 유일하게 이곳에 근사한 호텔 찜질방이 있다니... 찜질방에 입실하기는 조금 이른시간이지만 더이상 가면 어디에 찜질방이 있을지도 몰라 여기서 오늘밤을 지내기로하고 입실을 결정하다.
부산대교 입구...차만다니고 사람이 다닐 수 있는 인도가 없다니....
그러나 좀더 가니 역시나 인도에 별도로 접근할 수 있는 도로가 있었다.
부산대교에서 본 부산의 북항
부산대교 롯데백화점 측
자갈치 시장
자갈치 시장밖의 시장
자갈치 시장내 시장
전복 만원치 줘요??? 양식전복 4마리
회쳐서 2층으로 올라오니.....
현재 공사중인 부산항의 미래모습
부산역 광장의 노인들의 휴식모습
멀리서 보이기 시작하는 광안대교
자동차 전욕도로 표지판
다시돌아 광안리 해변으로...